티스토리 뷰
목차
11월 11일에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빼빼로라는 과자를 나누어주면서 마음을 전하는 날입니다. 매년 사랑받고 있는 이 행사날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선물하기 위해 그냥 주는 것보다 선물에 편지 문구를 작성해서 준다면 그 선물은 더 뜻깊을 것입니다. 의미와 문구 알아보겠습니다.
1.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의미
빼빼로 데이는 11월 11일에 가족이나 친구, 연인등 나와 함께 하는 지인들과 함께 '빼빼로' 과자를 주고받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숫자 '1:을 닮은 가늘고 길쭉한 과자처럼 날씬해지라는 뜻에서 친구들끼리 주고받는데에서 시작했습니다.
이후 롯데제과 제품 제조 회사에서 친구들끼리 주고 받는 이 문화를 보고 마케팅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마케팅 활동으로 일반인과 온 국민 누구나에게 확산된 사례입니다.
영남지역 여학생들 사이에 '빼빼로처럼 빼빼하길 바래' 라는 의미로 주고받았던 것이 유행하여 해당 지역 신문에 기사화된 이후로 빼빼로 데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7년 11월 11일부터 롯데제과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확산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화가 젊은 층과 연인들 사이에 사랑 고백하고 선물을 주고받는 특별한 행사날이 되었습니다. 빼빼로 데이 추천 선물 TOP5 내용 보시고 특별한 날 준비해 보세요.
2. 선물 편지 문구 10가지
선물을 줄 때 어떠한 말로 글을 써야 할지 막막하죠. 쇼핑몰에 선물 포장 답례 문구로 많이 작성한 문구들입니다.
- 친구야 빼빼로 맛있게 먹어. 앞으로 친하게 지내자.
- 달콤한 초코로 당 충전 하시고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 추워지는 날씨에 마음까지 따뜻하길 바라며 달콤한 빼빼로에 온기 담아 보냅니다.
- 항상 함께해줘서 고마워. 고마움을 이 빼빼로에 담아 다 전해 질 수 있을까!
- 알록달록 가을 하늘이 삶을 더 풍요로워진다고 말하듯이 빼빼로 과자 하나만으로도 너에게 풍요롭고 행복한 일이 가득했으면 좋겠어.
- 항상 곁에 있어줘서 고마워. 너와 같은 친구를 만났다는 게 정말 감사한 일이고 나에게 행복을 선물해 줬어.
- 바삭하고 달콤하고 기분 좋은 날 되세요.
- 맛있는 빼빼로 먹고 수능 마지막까지 파이팅!!
- 친구야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알지!! 항상 응원해!! 빼빼 마를 때까지 파이팅!!
- 행복감을 주는 달콤함. 너에게 행복을 선물해!
3. 같은 날 다른 데이
1) 농업인의 날
농업이 국민 경제의 근간이 되는 것을 인식하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킨다. 이를 위해 1996년 11월 11일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로 정한 것은 한 해의 농사와 쌀농사 추수를 하는 시기입니다. 또한 한자 11은 하나로 합치면 흙토의 한자가 됩니다. 이 상용문자를 착안하여 11월 11일을 선정하였습니다. 이 날에는 각종 기념행사와 함께 유공자 포상, 농산물 애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가래떡의 날
가래떡 또한 기다랗게 보이죠.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쌀 소비 확대를 위해 2006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식 행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쌀이 추수되는 시점으로 농업인의 날을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이때는 가래떡을 달콤한 조청과 꿀에 찍어 먹는 재미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