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3년 11월 26일에 방영한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4회' 방송 보면서 정말 좋았습니다. 중학교3학년을 마무리하고 고등학교 1학년이 되어가는 학생들에게 공부 잘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예비 고1 겨울방학 4개월로 대학 간판이 정해진다라는 이야기 들어보셨죠?
영어 단어 암기법, 공부 방법, 예비 고 1 준비해야 할 수학, 영어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영상으로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 담았어요.
1. 영어단어 암기법
영어 단어 쉽게 외우는 방법 어떻게 하면 외울 수 있을까요? 영어 1타 강사 조정식 선생님께서 목놓아 말한 영어단어 암기 소개합니다.
영단어 암기는 한 번에 완벽하게 외울 수 없습니다. 실망하셨나요?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반복적 학습별 단계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기본적으로 하루에 외울 단어 50개~60개 정도 진행합니다.
사람의 유형에 따라 단어의 수는 개인의 목표설정에 따라 변경하시면 됩니다.
- 1단계 : 단어를 소리 내 읽으며 암기하세요. 단어를 손으로 쓰지 않습니다. 발음하세요!
- 2단계 : 단어를 암기할 때 다시 볼 단어엔 별표로 체크하세요.
- 3단계 : 손으로 뜻 가리며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세요.
- 4단계 : 형광펜 칠하며 처음부터 반복적으로 읽으며 익히세요.
2. 수학 정승제 선생님의 예비 고1 겨울 방학 팁
겨울 방학 4개월동안 어떻게 보내더냐에 따라 대학의 간판이 바뀐다는 소식에 놀랐습니다. 그러면 수학은 어디에서부터 해야 할까요?
수학 중학교는 도형의 성질을 배우고, 고등학교에서 도형의 방정식을 배웁니다. 공부 잘하는 학생들은 방정식에 대해 선행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선행하면서 놓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도형의 성질입니다.
기본 개념 도형의 성질을 알아야 고등학교 문제를 풀 수 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에서 다루지 않는 도형의 성질 마스터는 필수라고 강조합니다.
수학은 생각하는 학문입니다. 공부를 잘하는 법은 첫째, 내가 푼 문제풀이, 문제지에서 푼 문제풀이, 기회가 된다면 친구나 선생님의 문제풀이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수학은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문제풀이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영어 조정식 선생님의 공부 잘하는 법
예비 고1 겨울방학에는 영어 이것만 꼭 신경 써주세요. 영어만 해당하는 항목은 아닙니다. 우선적으로 이야기가 꼬인 글을 읽으라고 강조합니다. 무슨 이야기일까요?
꼬인 글이라는 것은 정보처리가 필요한 글입니다. 문해력을 해결하는 것이 겨울방학의 핵심 과제입니다. 문해력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중학교일 때는 글을 읽을 때 글에 답이 다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때에는 글의 요점과 이해를 해서 풀어야 하는 항목입니다.
그러면 독서를 많이 해야 할까요? 단순한 다독은 권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문해력이기 때문입니다. 추천책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 삼국지와 같은 책입니다.
4.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4회 무료 전체 보기
중3 우등생이 나와 촬영한 내용입니다. 공부 잘하는 아이에게 무슨 고민이 있을까 하는데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의 공부법도 배울 수 있고 선생님의 조언에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영상이었습니다.